서울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 야경 산책을 오랜만에 하고 왔습니다.
몇 년 전에 방문했을 때 없었던 것들도 많이 생겼더라구요. 요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인기로, 서울 관광명소들이 주목받고 있는데,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에는 아직 그 열기가 미치지 않은 거 같습니다.
그래도 간혹 외국인들도 보였는데요, 오랜만에 방문한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의 모습과, 여전히 아름다운 서울 야경을 본 포스팅 리뷰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 서울 여행 관광지가 참 많습니다. 하루에 다 볼 수 없기에, 숙박을 해야되는데요, 서울 북촌 한옥 숙박 '보눔 1957 한옥 앤 부티크' 숙소를 추천드립니다. 인기 많은 한옥 숙박인데요,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리뷰하였으니,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 차>
|
서울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을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깜짝 놀랄 수도 있습니다. 북악스카이웨이 주차가 상당히 힘듭니다. 워낙 서울 야경명소로 인기가 많다보니, 밤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죠.
몇 년 전에 방문했을 때에도, 약 30분 정도 웨이팅이 있었는데 이번에도 비슷한 웨이팅 시간이 발생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주차장 진입을 위해 기다리고 있는 차량들입니다.

북악스카이웨이 주차장 만차가 되자, 주차요원이 나와서 차량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주말 18:00 ~ 22:00 경에는, 주차장 진입이 정말 어려운데요, 차라리 22:00 이후에 북악스카이웨이 방문하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서울 북악스카이웨이 주차장 내부로 들어가면, 생각보다 주차장이 넓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차 요금은, 승용차의 경우 10분당 400원이며, 버스는 10분당 1,200원입니다.
출차 시, 사전 무인 정산기를 통해 정산하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출차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북악스카이웨이 주차까지 다소 힘들었지만, 팔각정에서의 서울 야경은 잊을 수 없는 기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바로, '2.'항에서 팔각정 서울 야경 모습을 보러 가보시죠!
※ 참고) 서울 북악스카이웨이에서 비교적 가까운 곳에 꽤 괜찮은 맛집이 있습니다. 여기도 비교적 자주 방문하는 곳인데요, 서울 종로 맛집 '자하문로 118 들풀' 입니다. 갈비찜이 입에서 살살 녹았는데요,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리뷰하였으니,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 모습은 언제 봐도 참 늠름하고 멋집니다. 특히, 밤에는 조명과 함께 팔각정의 모습이 더욱더 믿음직스러워 보입니다.
몇 년전에는 없었던 놀이도 보입니다. 팔각정 바로 앞에 줄넘기가 있는데요, 가족 또는 연인들이 줄넘기를 하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다른 오락기도 보이는데, 이건 '3.'항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장 메인은, 팔각정에서 바라본 서울 야경입니다. 팔각정으로 올라가보겠습니다.


팔각정으로 올라가면, 서울야경을 바라보는 사람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이 날 날씨는 다소 흐렸음에도 불구하고, 서울 아경은 여전히 아름다웠습니다.
서울 남산타워와 함께 서울 시가지가 불빛으로 어둠을 밝히고 있네요. 저두 몇 년만에 방문하면서, 다시 서울 야경을 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멀리서 바라보는 서울 야경은 변한 것이 없어 보이는데, 우리나라는 참 많은 일들을 겪었네요. 미래 세대의 우리 아이들이 정말 건강하게 자라고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대한민국이 더 멋진 모습으로 성장했으면 하는 바람을 절실하게 해봅니다.


서울 청계천, 광화문, 남산타워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외국인 관광객들이 조금 눈에 보였습니다. 몇 년 전에 방문했을 때에는, 외국인 관광객을 볼 수 없었는데, 케데헌이 서울 관광 산업을 많이 바꾸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까지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네요.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씩 방문하는 나만의 안식처같은 느낌인데, 너무 유명해지면 방문하기가 어려워질 거 같다는 염려 때문이죠.



팔각정에서 바라보는 서울 야경, 충분히 감상하셨다면 다른 즐길 거리도 누리시길 바랍니다. 이전에 없었던 즐길거리가 생겼는데요, '3.'항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참고) 서울 관광 명소 뿐만 아니라, K-푸드도 유명해지고 있는데요, 서울 종로에 왔으면 경복궁 삼계탕 맛집 토속촌을 안들릴 수가 없습니다. 대통령이 종종 찾았다던 삼계탕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아래 포스팅에서 솔직 리뷰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팔각정 1층에서 셀프라면을 먹을 수 있습니다. 라면 종류와 상관 없이 가격 4,000원이고, 라면과 용기가 세트로 제공됩니다. 한강 라면 느낌인데요, 팔각정에서 먹는 라면은 그 맛이 또 기가막히네요.
셀프라면 이외에도, 뽑기(가챠), 농구게임, 펌프 등 여러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저는 농구를 해보았는데요, 1단계 통과 후 체력이 급격히 떨어져서 2단계를 통과하지 못했네요. 여러분, 평소에 운동하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저처럼 체력이 급격히 저하됩니다.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에는 카페도 있습니다. 하늘 레스토랑, 스카이카페, 커피하우스 총 세 곳이 있는데요, 가격은 대체로 비슷합니다.
북악스카이웨이의 또 다른 장점은, 밤산책입니다. 팔각정에서의 서울 야경도 좋지만, 가족 또는 연인끼리 팔각정 주위를 산책하면서, 북악산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조금 으슥한 곳에는 연인들의 진한 애정을 목격할 수 있으니, 알아서 피해주는 센스!


※ 참고) 날씨가 시워해졌습니다. 이런 날은 족발이 생각나네요. 서울 족발 맛집, 장충동 평안도 족발집이 또 생각납니다. 수요미식회 등 여러 방송에서 소개된 집인데, 명성만큼이나 맛도 상당합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리뷰하였으니,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과 같이,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 서울 야경 리뷰 후기를 들려드렸습니다.
가을로 접어들고 있는 지금, 날씨가 제법 쌀쌀하기도 하니, 옷을 두껍게 입고 가시거나 담요를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팔각정은 꽤 추울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 종로구 북악산로 267(북악팔각정)
전화 : 02-6951-3438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