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12월입니다. 2021년도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네요! 추운 겨울, 따뜻한 음식을 먹으면 마음도 따뜻해질 거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이도 조개구이 집 가볼 만한 곳, 겨울밤 바다 뷰 맛집 "조개짱"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주소 : 경기 시흥시 오이도로 123(정왕동 1972-8)
전화 : 031-433-1138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코로나로 인해 영업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미리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조개짱 식당 바로 앞에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사진에서처럼, 주차공간이 그리 넓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위 식당 인근 노상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였는데요, 노상 공영주차장의 주차비용과 주차장 운영시간 등은 다음 사진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뉴판에서처럼, 조개짱에서는 다양한 활어회, 해산물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왕모듬조개구이 (소) (2인) 60,000원을 주문하였습니다(세번째 메뉴 사진 왕모듬조개구이 부분 참조). '3.'항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격 대비 양도 푸짐하였고, 나름 만족할 만한 수준이었습니다! 조개짱 식당에서는, 해물칼국수와 바지락 칼국수를 많이 주문한다고 들었는데, 위 칼국수를 못 먹어서 아쉽네요.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해물칼국수 또는 바지락 칼국수에다가 해물파전까지 같이 주문해야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조개짱 식당은 3층 전체를 사용하고 있어 그 규모는 상당합니다. 저희는 전망 좋은 3층에 자리 잡았는데, 창 밖에 보이는 겨울 바다 모습이 참 묘하네요. 바다 너머로 보이는 불빛과 밤이 내린 모습이 어우러져 상념에 잠들게 합니다! 이 날은 너무 추워서 밖에 사람들이 별로 없었네요.
왕모듬조개구이를 주문하면, 기본으로 미역국, 알밥, 파전을 줍니다. 배가 매우 고픈 상태였기 때문에, 미역국과 알밥을 뚝딱 먹어버렸네요. 파전은 한 입 먹고 사진을 찍었답니다 ㅎㅎ
오늘의 메인 메뉴입니다. 모듬 조개가 나왔습니다. 양이 정말 많네요! 거기다가 라면사리, 치즈까지 완벽하네요! 주의할 점은 덜 익은 조개를 먹게 되면 바로 탈이 납니다. 제가 좀 덜 익은 조개를 먹고 그다음 날 배탈이 나서 이틀간 고생했거든요. 아무리 배고파도 충분히 구워서 드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지나니, 라면도 끓고 있고, 조개도 잘 구워져 있네요! 어떤 조개는 너무 구워서 껍데기가 바스러졌습니다;; 잘 구워진 조개를 초장에 찍어 먹으니, 정말 행복하네요! 그런데 조개 양이 많다 보니, 약간 물립니다. 이때, '칼국수를 주문하여 먹었으면 좋았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남네요. 그래도, 다양한 종류의 조개를 아쉬움 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모듬 조개 양이 상당히 많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3층 창가에 좋은 자리를 앉을 경우, 오이도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네요! 전반적으로 무난하고 좋았으며, 특히 1층에서 호객행위를 심하게 하지 않아 좋았습니다(주변 식당에서는 호객행위를 너무 심하게 하여 조개짱으로 대피한 측면이 있습니다). 특별한 단점은 발견하지 못했네요! 나중에 오이도를 방문할 일이 있으면, 칼국수를 먹고 싶네요!
기타 다른 식당의 해산물 등 음식과 관련된 리뷰를 보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suddenlycomeback.tistory.com/64
https://suddenlycomeback.tistory.com/58
https://suddenlycomeback.tistory.com/114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