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대게/킹크랩 맛집, 광명 영덕대게킹크랩!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근교 대게/킹크랩 맛집, 광명 영덕대게킹크랩!

여행/맛있는 곳을 찾아서

by 새옹지마@@ 2020. 11. 14. 20:11

본문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 근교 영덕 대게 맛집 '광명 영덕대게 킹크랩'에 대해 솔직한 후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대게 손질이 굉장히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 매우 흡족했습니다. 경기 지역 대게 맛집 인지 아닌지 솔직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표제-광명-철산동-대게-맛집
표제-광명-철산동-대게-맛집

 

 

 

주소 : 경기 광명시 철산로30번길 24, 서울종합빌딩

영업시간 : 월~금 11:00 ~ 23:00 / 일 10:30 ~ 22:00

전화 : 02-2689-6395

 

 

영덕 대게 킹크랩 가게는, 철산역 1번 출구에서 약 250m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 근교에 위치하고 있어 광명시 주민들 뿐만 아니라 서울 주민들도 비교적 자주 찾는다고 하네요. 참고로, 광명시 전 지역에 배달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광명-영덕-대게-킹크랩
광명-영덕-대게-킹크랩

 

광명 킹크랩 식당 외부에 대게와 킹크랩이 보입니다. 외관상 보이는 건 대게 맛집으로 보이네요. 가끔씩, 대게 손질 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 불편한 식당이 있었는데, 광명 영덕대게 킹크랩 집은 어떤지 궁금했습니다.

 

영덕-대게-수족관영덕-대게-수족관-킹크랩
영덕-대게-수족관-킹크랩

 

 

저희는 점심때 방문을 하였는데,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어서 놀랐네요. 대게와 킹크랩은 그날 시세에 따라 가격이 다른데요, 2020. 11.경 대게 시세는 95,000원/ 킹크랩 시세는 110,000원 입니다. 성인 2명이 대게 두 마리(2kg)를 먹으면 충분할 거 같네요. 그래서 대게 2마리, 총 2kg에 19만 원(별도 상차림비 없음)에 푸짐하게 먹었습니다. 

 

 

강릉에서 대게 세 마리에 19만 원에 먹었었던 것을 생각하면, 가격이 비싸다는 생각이 좀 들긴 하네요. 강릉 주문진 대게 맛집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suddenlycomeback.tistory.com/6

 

[여행]강릉 주문진 대게 맛집!

강릉 여행 기간 동안, 비가 내렸다가 그쳤다가 다시 내렸다가를 반복하였네요. 원래 비오는 날, 생각나는 음식은 파전인데, 유난히 그 날은 대게가 먹고 싶었습니다 ㅎㅎ 강릉에 대게 맛집이 여

suddenlycomeback.tistory.com

 

식당 내부는 깔끔하고 좋습니다. 저희는 예약하고 방문해서, 별도의 방에서 먹었네요. 테이블에 앉으면, 소라, 석화, 삶은 완두콩, 소스장, 파김치, 미역국 등을 기본 밑반찬으로 주십니다.

 

영덕-대게-소라-석화
영덕-대게-소라-석화
영덕-대게-미역국
영덕-대게-미역국

 

 

저와 아내가 좋아하는 콘치즈입니다. 아내는, 대게 맛집 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여러 기준들 중에, 콘치가 있는지 없는지도 따져 본다고 하네요.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저두 콘치즈를 좋아하기에). 광명 영덕 대게 킹크랩 집은, 콘치즈에 맛살이 들어가 있어 다른 식당과 차별된다고 생각됩니다.

 

대게-킹크랩-콘치즈
대게-킹크랩-콘치즈
대게-킹크랩--전
대게-킹크랩--전

 

사진에서처럼, 기본 반찬들은 전반적으로 심플합니다. 기본 반찬으로 회가 나오는 대게 집도 있는데, 오늘 소개하는 집에서는 회가 나오지 않아 이 부분은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기다리던 메인 메뉴, 하이라이트, 대게가 나왔습니다. 비쥬얼만 보면 대게 맛집 인정입니다. 대게 다리 등 게 살이 꽉차 있는데, 정말 푸짐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광명-영덕-대게-손질
광명-영덕-대게-손질

 

서두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영덕 대게 손질이 정말 잘되어 있어서, 먹기 편했습니다. 그냥 게살을 건져 올리기만 하면 끝! 사진에서처럼, 두툼한 게 살이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대게 맛집 이면, 먹기 편하게 손질도 잘 되어야 하는데, 손질 면에서는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광명-영덕-대게-게-살
광명-영덕-대게-게-살

 

게살을 내장에 찍어 먹으면, 짭조름한 게 정말 맛있습니다. 제가 특히 좋아하는 것은 게 내장에 비벼 먹는 볶음밥입니다. 약간 느끼하였지만, 볶음밥 두 개 모두 뚝딱 했네요!

 

게-내장-비빔밥-맛집
게-내장-비빔밥-맛집

 

 

대게 맛집 의 마무리는 라면이지요! 남은 게살들을 넣어 라면을 끓여주는데, 게 맛이 나는 라면 국물과 탱탱한 라면발이 정말 맛있었네요! 좀 더 얼큰한 국물을 원하시면, 청양고추 등을 넣어 얼큰하게 끓여달라고 요청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게 볶음밥과 라면 모두 추가 비용은 없습니다!

 

대게-맛집-라면
대게-맛집-라면

 

이상과 같이, 서울 근교 영덕 대게 맛집 '광명 영덕대게 킹크랩'에 대해 솔직한 후기를 전해드렸습니다. 가격 대비 좀 아쉬운 부분(기본 반찬이 아쉽네요)은 있지만, 전반적으로 무난했습니다. 잘 손질된 대게를 맛있게 먹고 싶다면, 철산동 "영덕대게킹크랩" 대게 집을 추천합니다. 기타 서울 대게 포장 배달, 인스타크랩 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suddenlycomeback.tistory.com/165

 

서울 대게 포장 배달, 인스타크랩 대림점 솔직 후기!(대게 가격과 맛은?)

요즘에는, 배달이 되지 않는 음식은 거의 찾아볼 수 없는 거 같습니다. 저는 대게를 정말 좋아하는데, 대게를 포장 배달하는 음식점들도 생겨서 무척 놀랐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 대게 포

suddenlycomeback.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