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여행 가볼만한 곳, 남한강 북한강이 만나는 양평 두물머리!(feat. 자세한 주차장 정보, 유명한 핫도그 맛은?)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평 여행 가볼만한 곳, 남한강 북한강이 만나는 양평 두물머리!(feat. 자세한 주차장 정보, 유명한 핫도그 맛은?)

여행/아름다운 곳을 찾아서

by 새옹지마@@ 2022. 5. 29. 15:32

본문

양평 여행 가볼 만한 곳,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요즘 날씨가 좋아서, 국내 여행이 뜨거운 거 같습니다. 국내 명소 주변은 숙박 예약 자체를 할 수 없네요!

 

그래도 집에만 있을 수는 없겠지요?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좋은 '양평 두물머리'로 함께 떠나보겠습니다(2022. 3.경 여행 기록)!

 

이하에서는, ① 양평 두물머리 주차장 정보와 팁에 대해 소개한 뒤, ② 아름다운 양평 두물머리 및 두물경 풍경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물론, 유명한 핫도그 맛은 어떤지, 소감도 말씀드리겠습니다.

 


<목 차>
  • 1. 두물머리 주차장 정보 및 팁
  • 2. 아름다운 두물머리 풍경과 유명한 핫도그
  • 3. 진정한 의미의 '두물머리'를 볼 수 있는 '두물경'
  • 4. 맺으며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전화 : 031-775-8700

연중 무휴

 

표제_양평_두물머리
[표제_양평_두물머리]

 

1. 두물머리 주차장 정보 및 팁

 

 

아래와 같이, 대표적인 두물머리 주차장은, '두물머리 공영주차장(지도 중 B 부분)'과 '느티나무 주차장(지도 중 C 부분)'이 있습니다. 위 두 주차장 요금 모두 3,000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위 두 주차장 모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두물머리 여행객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위 두 주차장으로 진입하는 데에만, 약 1시간 이상 소요되며, 빠져나가는 시간 역시 약 1~2시간 이상 소요됩니다.

 

두물머리_주차장
[두물머리_주차장]

 

 

신양수대교 아래에 위치한 '두물머리 공영 주차장'의 모습입니다. 주차장을 나가기 위해, 차량들이 길게 줄 서 있는 모습이지요. 워낙 정체가 심해, "주차 시 나가는 시간 2시간 이상 소요"라는 안내문구까지 붙었네요.

 

두물머리_공영주차장_나가는 시간 2시간 이상 소요
[두물머리_공영주차장_나가는 시간 2시간 이상]

 

 

즐거운 여행을 왔는데, 주차 등으로 기분이 다운되면 안 되겠지요? 그래서 저는, 두물머리 입구에 진입하기 전에 위치한 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

 

'두물머리'로 가기 위해서는, 양수로를 지나야 되는데, 양수로 진입하기 전에 위치한 공영주차장(용담리 535-6 번지 인근 ; 노란색 동그라미 표시 부분)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도 차량이 많았지만, 주차 공간은 있었네요(2022. 3.경 당시에는 무료였습니다). 그리고 양수로를 지나면, 인근에 양수리 1147번지 부분에 유료주차장(빨간색 동그라미 표시 부분)이 있는데, 여기도 좋습니다! 두물머리 입구에 진입하기 전에 주차하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두물머리 입구 진입 전 주차장 등
[두물머리 입구 진입 전 주차장 등]

 

 

※ 혹시 경기도 파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그러면,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및 둘레길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생각 이상으로 아찔한 마장호수 출렁다리, 그 모습을 더 보고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주-마장호수-둘레길-여행-알아보기

 

 

2. 아름다운 두물머리 풍경과 유명한 핫도그

 

'두물머리'에서는 정말 볼 것들이 많습니다. 가장 핫한 장소는 (아래 지도의 남측 부분에 위치한) 400년 넘은 느티나무, 두물머리 고인돌, 돛단배, 물안개 쉼터,  소원쉼터, 액자 포토존 등이 있습니다.

 

위 장소도 정말 좋지만, 남한강 북한강이 만나는 것을 볼 수 있는 '두물경'을 놓칠 수 없으니, 여기도 꼭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두물머리_지도
[두물머리_지도]

 

저희는 두물머리 입구 이전에 위치한 공영 주차장에 주차한 뒤, 산책로를 따라 두물머리 방향으로 걸어갔습니다. 하늘, 강과 산 등이 어우러져 있는 자연의 모습을 보니, 마음이 자연스레 잔잔해졌습니다. 

 

  

[두물머리_산책로]

 

걷다 보면, 두물머리 핫도그 가게가 나옵니다. 두물머리 핫도그가 워낙 유명해서 그런지, 줄이 길게 늘어져 있었네요. 순한 맛, 매운맛 두 가지가 있는데, 가격은 모두 3,500원입니다.

 

저희 부부도 한번 먹어보았습니다! 꽤 두툼한 핫도그인데,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다른 핫도그 맛과 크게 차이 나지는 않지만, 허기를 잠시나마 달래줄 양이어서 나름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가게 인근에 식물원이 있는데, 나름 재미있는 구경거리가 되었네요.

 

두물머리_연 핫도그 가게
[두물머리_핫도그_가게]
[두물머리_연 핫도그]
식물원
[식물원]

 

양평 두물머리 구경 후, 장어 솥밥 어떠신가요? 퓨전 일식 느낌의 '솔솥 양평점'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꼭 확인해주세요!

 

장어-솥밥-맛집-알아보기

 

 

강 풍경을 느끼며 걷다 보면, 어느덧 400년 된 느티나무 장소가 보입니다. 여기서부터,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는 포토타임이 시작되지요! 두물머리 돛단배 부분에서 사진을 촬영을 위해, 약간의(?) 웨이팅도 있습니다!

 

두물머리_산책로
[두물머리_산책로]
400년 된 느티나무
[400년 된 느티나무]
[두물머리_돛단배]
느티나무&돛단배 방향으로 촬영한 풍경
[느티나무&돛단배 방향으로 촬영한 풍경]

 

 

개인적으로는, 소나무 부근에 앉아서 바라보는 강 풍경이 정말 좋았습니다. 돌 위에 앉아 강물을 바라보고 있으면, 정말 무념무상의 경지(?)에 이르는 거 같았네요! 가족 단위, 연인들 모두 강을 바라보며 이야기 꽃을 피우는 모습을 보니 참 평화로웠습니다.

 

느티나무 부근에 앉아 강을 바라보며
[느티나무 부근에 앉아서 강을 바라보며]
강을 바라보며 무념무상
[강을 바라보며]

  

두물머리 나루터 방향으로 가보겠습니다. 카페도 보이고 기념품 판매 가게도 보입니다. 메타세콰이어 나무처럼 보이는 곳에서 돗자리를 펴고 나른한 휴일 오후를 즐기고 있는 사람들도 보입니다. 빨간 공중전화 박스와 벤치는 이색적인 포토존인 거 같네요!

 

 

[두물머리 카페&메타세콰이어]
빨간색 공중전화 박스
[빨간색 공중전화 박스]

 

 

두물머리의 가장 핫한 장소이지요! 소원쉼터(소원 들어주는 나무)액자포토존입니다. 사진에서처럼, 액자포토존에서 촬영을 하기 위해, 줄이 상당히 길게 늘어져 있습니다.

 

액자 포토 타임 때, 뒤에 줄 서 있는 사람이 촬영을 해주는 모습이 흥미로웠습니다. 암묵적인 룰이 있는 거 같네요!  

 

[소원들어주는 나무]
두물머리_액자포토존
[두물머리_액자포토존]

 

두물머리 나루터에서 바라본 강 풍경도 정말 좋았네요. 햇빛에 비치는 강의 모습을 보니 마음이 또 정결해집니다.

 

이렇게 두물머리 나루터까지 구경하고 그대로 집 또는 숙소로 돌아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조금 힘들더라도 '두물경'까지 꼭 가시길 바랍니다! '두물경'에서는 이전과 또 다른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에 대해서는 후술 하겠습니다!

 

두물머리_나루터햇빛에 비친 두물머리
[두물머리_나루터]

 

양평 두물머리 여행을 하고 있다면, 빠질 수 없는 필수 코스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아름다운 리버뷰 카페, <양평 스타벅스 DTR점>입니다. 파노라마 창 밖에 펼쳐진 리버뷰를 보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꼭 확인해 주세요!

 

양평-스타벅스-dtr-알아보기

 

 

3. 진정한 의미의 '두물머리'를 볼 수 있는 '두물경'

 

다들 잘 아시겠지만, '두물머리'란, 남한강과 북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을 의미합니다. '2.'항 지도에서처럼, 두물경 부분이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부분이지요. 그렇기에 엄밀히 말하면, '두물경' 부분에서 진정한 의미의 '두물머리'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남한강 북한강 하나된 두물머리_두물경
[남한강 북한강 하나된 두물머리_두물경]
진정한 의미의 두물머리 풍경
[진정한 의미의 두물머리 풍경]

 

 

해 질 녘, 두물머리 풍경은, 또 다른 사색에 잠기게 하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일상이 주는 분주함, 걱정거리 등을 저 두물머리로 던져버렸지요. 다들 두물머리 풍경을 보면서 이런저런 생각에 잠겨 있는 모습입니다. 

 

두물머리 풍경
[두물머리 풍경]
두물경_파노라마
[두물경_파노라마]

 

 

두물경에서 갈대 쉼터 방향으로 가는 풍경 역시 너무나도 아름다웠습니다('2.'항 지도 참조). 초록빛 나무 아래에서 사진을 찍는 연인들이 자주 보이네요. 멀리서 바라본 풍경을 보니, '에덴동산이 이렇게 생기지 않았을까?'라는 생각도 드네요. 산들산들 불어오는 바람 역시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초록빛 풍경
[초록빛 풍경]
평화로운 어느 오후 저녁
[평화로운 어느 오후 저녁]
녹색 파노라마
[녹색 파노라마]

 

 

4. 맺으며

 

'두물머리' 여행은 정말 만족했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마다 바뀌는 두물머리 풍경을 보기 위해, 자주 방문할 거 같네요! '1.'항에서 말씀드린 주차장 문제를 해결하시면, 아주 기분 좋은 여행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기타, 당일치기 여행으로 좋은 곳, 1박 2일 여행이면 더 좋은 곳, 가평 남이섬 여행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꼭 확인해 주세요!

 

https://suddenlycomeback.tistory.com/107

 

작고 아름다운 섬나라, 남이섬 당일치기 여행 꿀팁!(feat. 짚라인, 입장권 가격, 맛집, 투어 코스

2002년에 방영했던 '겨울연가' 드라마를 기억하시나요? 배용준, 최지우 주연의 겨울연가는 그 당시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었죠! 이로 인해, 겨울연가 촬영지였던 남이섬이 일본인들의 필수

suddenlycomeback.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