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아이와 가볼만한곳, 마장호수 출렁다리 및 둘레길 까지 아름다운 사진으로 여행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마장호수 출렁다리는 손에 땀을 쥐게 하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 여행 또는 데이트 장소로도 매우 좋으니, 본 포스팅을 끝까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목 차>
|
마장호수 주소 :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 451-2
네비로 설정할 때는, 인근 주차장 주소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 주차장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지도와 같이, 마장호수 인근에는 여러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마장호수 제1공영주차장, 마장호수 제2공영주차장, 위 1, 2 주차장 사이에 있는 레드브릿지 주차장이 마장호수 출렁다리에서 가까운 주차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가 마장호수를 방문했을 때는, 위 지도 오른쪽 상단에 있는 마장호수공원 주차장(주소 : 양주시 백석읍 기산리 390-9 번지)에 주차하였습니다.
주차요금은, 최초 30분 이내 기본요금 600원, 10분당 추가요금 200원, 1일 주차권 7,000원(선납)입니다. 운영시간은 연중 09:00~18:00이며, 22:00 이후에는 출차가 불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어린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또 다른 여행지를 추천드리겠습니다. 가평 남이섬 여행입니다! '남이섬' 이라는 '나라'를 여행하는 듯한 느낌도 있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아래 링크를 선택해 주세요!
마장호수 종합안내도에서처럼, 저희는 아래 4번 공영주차장에서 1번 전망대 그리고 2번 마장호수 출렁다리 방향으로 둘레길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마장호수 둘레길 시작입니다. 별과 초승달 모양의 핫스팟이 있네요. 그리고 건너편에는 유명한 오랑주리 카페가 있습니다. 오랑주리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호수를 바라보면 정말 행복할 거 같은데, 가격이 좀 사악합니다. 아메리카노 한 잔에 무려 8,000원!
10월 늦가을 마장호수 풍경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둘레길 건너편에 있는 정자와 가을이 저물고 있음을 알려주는 울긋불긋한 나무들, 푸른 하늘까지 한 폭의 수채화를 보는 듯했습니다.
부모와 어린아이들, 연이들, 동호회 사람들 등 남녀 노소 할 것 없이 마장호수 둘레길을 걷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부모님들이 아름다운 마장호수 배경으로, 어린 자식들을 사진 촬영하는 모습을 빈번하게 볼 수 있었는데, 그 모습이 정말 행복해 보였습니다. 파주 어린아이와 가볼만한 곳을 추천한다면, 마장호수 둘레길을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마장호수 둘레길을 걷다보면, 저 멀리에 있는 출렁다리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비교적 넓은 호수 한가운데를 지나가는 출렁다리 모습이 정말 장관입니다. 아이패드 파노라마 모드로 마장호수 풍경을 촬영했으니, 사진들을 선택하여 그 정취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서울 근교 백운호수 둘레길 역시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백운호수 주차장 정보, 백운호수 풍경 등을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아래 링크를 선택해주세요!
마장호수 둘레길을 걷다 보면, 출렁다리를 건너기 위해 샛길로 빠져야 합니다. 비교적 가파른 길을 오르면, "전망 좋은 Cafe"가 나오는데, 그 방향으로 가시면 됩니다.
전망 좋은 카페 쪽에는 자그마한 공연장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행사도 하고, 볼거리가 많네요! 어르신들이 파주 여행지로 출렁다리를 많이 찾는 이유도 알 거 같습니다.
파주 출렁다리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하절기(3월~10월)에는 09:00 ~ 18:00까지, 동절기(11월~2월)에는 09:00~17:00까지 입니다. 출렁다리 마감 이용시간이 다가오면, 안내하는 분들이 마감시간이 임박했다고 말씀도 합니다. 이용시간 지나면, 출렁다리 건널 수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멀리서 바라보던 파주 출렁다리, 드디어 진입하였습니다. 출렁다리를 직접 건너려고 하니, 생각보다 꽤 무서웠습니다. 그리고 출렁다리 길이가 상당히 길게 느껴져서 아찔하기도 하였네요.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파주 가볼만한 곳, 마장호수 출렁다리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늦가을 배경으로, 출렁다리 모습은 정말 절경입니다. 사진들을 선택하여, 큰 화면으로 그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렁'다리 이름처럼, 다리가 흔들거립니다. 그래서 생각했던 것보다 꽤 무섭습니다. 무엇보다도, 아이패드나 핸드폰이 사진촬영 중에 호수로 빠질까 봐 상당히 조심스러웠네요.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 소요시간은 약 5~10분 정도 걸리는 거 같습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여유를 가지고 사진촬영하기가 쉽지 않았네요. 그 점이 좀 아쉬웠습니다. 아래 사진에서처럼, 마감 시간까지, 사람들이 끊임없이 출렁다리를 건넙니다. 인기가 대단하네요!
파주 출렁다리 건넌 후, 다시 둘레길 여정을 시작하였습니다. 주차한 곳으로 돌아가는 것이죠. 돌아가는 마장호수 둘레길 풍경이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파주 당일치기 여행으로 안성맞춤이네요. 사랑하는 사람과 끊임없이 이야기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함께 바라볼 수 있다는 것이 행복이라고 생각되네요.
※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양평 두물머리는 또 다른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양평 여행 필수 코스인데요, 주차장 정보 등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아래 링크를 선택해주세요!
이상과 같이, 파주 마장호수 둘레길, 출렁다리 풍경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저희 부부는 총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벤치에서 앉아서 얘기하는 등 시간이 비교적 많이 걸렸네요. 천천히 호수 풍경을 보면서, 그 시간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에서 또 다른 절경을 바라볼 수 있는 장소를 추천드립니다! 거제도 해금강 절경은 정말 사람을 압도하는데요, 유람선 선상관광을 통해 해금강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suddenlycomeback.tistory.com/250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