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휴가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출퇴근 시간, 차량이 줄어들었다는 느낌이 드네요. 바쁜 일상을 벗어나 바다로, 산과 강으로 떠나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름다운 리버뷰 카페로 유명한 '양평 스타벅스 DTR점'에 대해 솔직한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참고로, 양평 두물머리에 방문한 뒤, 강물보이는 스타벅스 DTR점을 들려도 좋을 듯합니다!
<목 차>
|
주소 : 경기 양평군 양평읍 양근로 76
영업시간 : 월~목 09:00 ~ 20:00 / 금 09:00 ~ 20:30 / 토 08:30 ~ 20:30 / 일 08:30 ~ 20:00
강물보이는 스타벅스 양평 DTR 점, 사진에서처럼 인테리어가 굉장히 예쁩니다. 한번 쯤은 꼭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양평 스타벅스 DTR점 규모는 상당합니다. 주차장 부지도 상당히 넓은데요, 그런데 양평 스타벅스 DTR점이 워낙 유명하다 보니, 방문객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저희가 월요일 13:30경에 방문했는데도, 차량이 비교적 많았습니다. 주말이었다면, 주차장이 만석일 수도 있으니, 방문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평 스타벅스 DTR점 주차요금 정보입니다. 1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당 1시간 무료주차를 지원하고, 하루 최대 4시간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초과 10분당 300원이 발생하네요. 커피 등을 구매할 때, 별도 주차 영수증을 줍니다. 위 주차 영수증을 수령하여, (아래 사진과 같이) 사전 무인 전산기(SMART PAY STATION)에서 꼭 사전정산하시고 출차하시기 바랍니다!
날씨 요정님이 찾아오셔서, 이 날 풍경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스타벅스 건물과 그 옆을 흐르는 강물 풍경을 바라보니, 왜 인기가 많은지 절로 실감 나네요. 강물은 푸른빛을 가졌으면 했는데, 녹조가 끼인 듯 그리 맑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양평 스타벅스 DTR점은, 1~3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주차 뒤 2층으로 올라와서 주문을 합니다. 2층 입구에는 바(BAR)에서 커피를 만드는 분들이 계시네요. 커피 주문은 좀 더 뒤에 위치한 곳에서 이루어집니다.
2층 창가 쪽 라인이 대기줄입니다. 소문으로는 대기 시간이 상당하다고 들었는데, 평일이라 그런지 이 날은 대기줄이 그리 길지 않았습니다. 창 밖으로 보이는 리버뷰가 장관이네요! 강물이 맑았으면 더 예뻤을 텐데 아쉽습니다.
양평 스타벅스 DTR점은 빵 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너무 기대했는지 몰라도, 저는 그냥 그랬습니다. 다행이라 느꼈던 부분은, 커피 등 가격이 생각했던 것보다 비싸지 않았습니다. 아메리카노(Tall size) 4,500원, 제가 비교적 자주 주문하는 시그니처 초콜릿(Tall size) 5,700원으로, 스타벅스 표준 가격인 것으로 보이네요!
스타벅스 빵 맛에 대한 개인적인 호불호랑은 별개로, 빵 비쥬얼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두 번째 사진에 있는 솔티드 카라멜 팔미까레( 6,500원)가 눈에 들어오네요!
스타벅스 텀블러 등 상품들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주문을 위해 대기하면서 구매할 수도 있는데, 저는 그리 관심이 가지 않네요. 다들 잘 아시겠지만, 매장에 방문하시면, 가장 먼저 자리부터 맡으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창가 쪽 리버뷰 자리는 인기가 좋으니, 그 주변 자리를 맡으셨다가 리버뷰 자리가 비워지면 재빨리 선점하시길 바랍니다!
리버뷰 양평 스타벅스 진수를 느낄 수 있는 3층 입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여기는 자리가 제일 중요하지요. 저희도 매장에 방문하자마자 곧바로 3층으로 올라가서 자리를 맡았는데, 창가 쪽은 이미 선점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실망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생각보다 회전율이 높습니다. 약 30분 뒤에 창가 사람들이 일어나서, 저희도 창가 쪽 자리를 앉을 수 있게 되었네요!
정말 아름다운 리버뷰를 자랑하는 3층이지만, 단점은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많이 밀집하는 공간이다 보니, 굉장히 시끄럽습니다. 그래서 소음을 피하고자, 3층 테라스로 향하였지요. 테라스 전경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사람들도 거의 없습니다. 조용해서 좋네요. 그러나 8월 여름, 날씨가 너무 더워 오래 있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1층 카페를 추천합니다!
양평 스타벅스 3층에 계시다가 나가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식사 시간 대이면, 근처 식당에 방문하시는데요, 저희도 양평 스타벅스 방문 뒤 인근 장어 솥밥 맛집에 들렸습니다.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고퀄러티 음식으로 만족스러웠는데, 장어 솥밥 솔직 후기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suddenlycomeback.tistory.com/199
조용히 책을 읽을 수 있는 양평 스타벅스 1층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아름다운 리버뷰를 볼 수 있는 3층이었지만, 소음 등으로 인해 살짝 지친 상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매장에 방문한 지 1시간 만에 다른 곳으로 이동하려고 했지요. 그런데 1층 카페를 보니, 비교적 조용하고 한적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책을 읽고 있는 분들도 있었고, 노트북으로 작업하고 있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1층 카페에서 자리 잡고 추가로 1시간 더 머무르게 되었습니다. 주말 1층 카페 모습은 오늘과 다를 수 있겠지만, 지금 이 순간만큼은, 1층 카페 분위기가 가장 좋았네요!
양평 스타벅스 DTR점 리버뷰는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그러나 워낙 핫플레이스이다 보니, 엄청난 인파를 생각하면, 주말 방문은 다소 망설여집니다. 평일 날 한가할 때, 한번쯤 방문해서 여유를 만끽하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양평 여행 코스로 두물머리 - 양평 스타벅스 DTR 점으로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양평 여행 두물머리에 대한 솔직 후기를 아래 포스팅에서 서술하였으니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suddenlycomeback.tistory.com/184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