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강릉 주문진 대게 맛집!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행]강릉 주문진 대게 맛집!

여행/맛있는 곳을 찾아서

by 새옹지마@@ 2020. 8. 4. 21:51

본문

강릉 여행 기간 동안, 비가 내렸다가 그쳤다가 다시 내렸다가를 반복하였네요.

 

원래 비오는 날, 생각나는 음식은 파전인데, 유난히 그 날은 대게가 먹고 싶었습니다 ㅎㅎ

 

강릉에 대게 맛집이 여러 군데 있지만, 오늘은 대게 맛집으로 유명한 "대영유통"으로 갔습니다!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리 312-341

전화번호 : 033-661-1108

이용시간 : 평일 11:00 ~ 22:30 / 주말 10:00 ~ 24:00

 

 

장마기간에 강릉을 방문했던 터라, 무난히 대게를 먹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저희가 대영유통에 방문했을 때는, 자리가 만석이었습니다 ㅎㄷㄷ

 

약간의 웨이팅 시간은 가졌지만, 대게 구경하면서 즐겁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ㅎㅎ

 

 

 

저를 포함하여 4명이 먹을 거라 하니, 사장님이 대게 세 마리면 충분하다고 하네요 ㅎㅎ

 

대영유통 대게 가격은,

대게 세마리에 190,000원!

 

그러니 대게 1마리당 단가는 6~7만 원 정도 하네요.

 

음... 솔직히 그리 저렴한 가격은 아니었지만, 여행 기분도 낼 겸 콜!!

 

 

별도의 상차림 비용은 없어요!

 

기본 반찬은 생각보다 맛있고 푸짐해서 놀랐습니다.

 

회, 새우, 소라, 라면, 전 등 아주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입맛을 생기게 하는 기본 반찬들 이었습니다!

 

저희는 배가 고팠는지, 기본 반찬도 뚝딱 해결했습니다!ㅎㅎ

 

 

 

그리고 대망의 하이라이트! 

 

대게가 나왔습니다!!

 

사장님이 대게를 직접 손질해서 주시는데, 먹기가 아주 편했습니다!

 

사진만 봐도 정말 군침이 돕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장님이 대게를 먹기 편하게 손질해 주셔서, 저희는 살만 쏙 빼먹으면 되었습니다!

 

대게 살을 편하게 쏙 빼먹을 수 있게, 포크?비슷한 걸 주시는데, 이걸 이용하니 정말 편했습니다.

 

식감도 좋았고, 살들도 푸짐해서 만족도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생각보다 양이 많아 보였는데, 정말 순식간에 다 먹어버렸습니다!

정말 순삭!!

 

 

이렇게 대게 살을 다 먹으면, 대게 껍질에 내장과 같이 밥을 비벼서 줍니다.

이 사진 보니, 배가 또 고프네요.

 

짭쪼롬 하면서도 고소하면서도 계속 먹게되는 맛이었습니다!

 

참 이상한게, 대게 살을 그렇게 먹고도 밥이 또 들어갔습니다 ㅎㅎ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화장실 이었습니다.

 

화장실에 가보니 수압이 약해서 물이 잘 내려가지 않았습니다 ㅠㅠ

 

자칫잘못하다가는 용변 처리 후 물이 내려가지 않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ㅠㅠ

 

그래서 저희 가족도 그렇고 다른 일행 분들도 식당 밖 근처에 있는 공용 화장실을 이용했습니다.

 

화장실을 제외하면, 모든 게 퍼펙트!!

 

 

포스팅하고 있는 지금, 사진들을 올리면서 배가 급격히 고파지네요 ㅠㅠ

 

강릉 주문진 대영유통, 대게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