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가성비 호텔,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 솔직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속초 1박 2일 여행을 하고 있었습니다. 속초를 떠나기가 너무 아쉬워서, 1박을 더 보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급하게 숙소를 알아보다가,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상당히 가성비 높은 호텔이어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평일에는 5 ~ 7만 원 가격대에 1박 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8 ~ 10만 원 가격대로 1박 할 수 있습니다(비성수기 기준).
그리고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 투숙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몇 가지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본 포스팅을 끝까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룸서비스 물회 후기까지 정독해주세요!
※ 참고) 강원도 여행은 정말 가볼 곳이 많습니다. 속초 - 삼척 - 강릉 등등. 개인적으로는, 강원도 삼척 환선굴이 인상깊었습니다. 압도적인 동굴에 감탄했었는데요, 아래 포스팅에서 환선굴 탐험 후기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 차>
|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 건물은 상당히 높고 웅장합니다. 비교적 먼 곳에서부터 호텔 건물이 보이는데, 아니나 다를까, 객실만 570객실이 됩니다.
상당히 많은 투숙객들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주말, 휴일 또는 성수기에는 호텔 주차장에 주차하기가 상당히 힘이 듭니다. 주차장은 지하1층 ~ 5층까지 구비되어 있는데, 어떻게 보면 주차공간이 상당히 넉넉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른 저녁만 되면, 주차장은 금세 만차가 됩니다. 저희는 토요일 오후 5시경에 도착했는데, 주차 공간을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주차 관련 안내사항과 같이, 저녁 9 ~ 10시 이후 입차 예정인 경우에는 사실상 호텔 건물 안에 주차하기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안내문과 같이, 속초항만지원센터 주차장을 이용할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주말 속초 여행을 하고 있다면,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 주차장에 일찍 차량을 주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항에서, 호텔 프런트 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266(속초시 동명동 598)
전화 : 033-947-0360
체크인 : 15:00 / 체크아웃 : 11:00
일반적으로, 호텔 체크인 프론트는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 속초 체크인 프론트는 1층이 아닙니다. 1층은 엘레베이터 등이 있으며, 체크인을 위한 흐론트는 6층에 있습니다.
6층에는, 호텔 프론트 뿐만 아니라,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카페, 키즈존, 세미나실 등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 놓았네요!
참고로,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 체크인 시간은 15:00, 체크아웃 시간은 11:00입니다. 실제 체크인 시작시간은 14:30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 체크인을 한 뒤에 스위트한 객실로 이동하겠습니다. '3.'항에서 객실리뷰를 자세히 하겠습니다!
※ 참고) 예전에, 강원도 삼척 여행 때 쏠비치 호텔/리조트에 숙박했었습니다. 삼척 쏠비치 호텔/리조트는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진 리조트여서 굉장히 편하게 지냈었습니다. 속초 - 삼척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삼척 쏠비치 내돈내산 솔직 후기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 디럭스 더블룸 객실 리뷰입니다.
제가 더블룸에 들어와보니, '오피스텔 원룸'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늑하고, 두 명이서 지내기 딱 좋은 원룸 오피스텔 느낌 말이죠. 가장 대표적인 것이, 싱크대입니다. 전기쿡탑과 세탁기, 냉장고 배치가 오피스텔 원룸처럼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침대 앞에는 TV가 있는데, 넷플릭스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야경 뷰입니다.
전 객실이 오션뷰인데, 여기서 보이는 속초 야경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새벽에는, 고요함 속에 파도 소리만 들립니다. 적막함과 파도소리를 배경으로 따뜻한 커피 한 잔 마시고 있으면, 세상 근심 없어지네요.
앞서 말씀드린 더블룸 싱크대 부분입니다. 세탁기와 전기쿡탑이 있는데, 아쉽게도 사용할 수 없게 조치가 취해져 있습니다. 개별 객실에서 취사 등을 할 경우 안전 사고와 비용 등을 고려한 결정인 것으로 보이네요.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 디럭스 더블룸 화장실입니다. 공간은 비교적 넓었으며, 수건, 드라이기, 샴푸 등도 무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 객실 사용 설명서를 첨부해드리겠습니다. 주의사항 등을 읽어보시면 좋은데, 한 가지 특이한 것이 있습니다.
연박 객실정비(청소) 부분인데, 숙박 이용 시 2박까지는 객실정비를 하지 않으며 수건, 생수, 화장지 등은 봉투에 담아 문 앞에 제공됩니다. 그리고 3박인 경우에는, 3일 째 투숙일에 객실 정비(청소)를 제공해 주는데, 프론트에 요청해야 하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호텔 룸서비스로 물회를 주문할 지 말지에 대해 상당히 고민했습니다. 그러다가 경험해보자는 마음으로, 물회를 주문하였습니다. '4.'항에서 룸서비스 물회 후기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 참고) 이번 속초 여행 때에는, 대게를 먹지 못했습니다. 정말 아쉬웠는데요, 예전에 강릉 여행에서 굉장히 맛있게 먹었던 대게 맛집이 있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강릉 주문진 대게 맛집 '대영유통'에 대한 솔직 후기에 대해, 아래 포스팅에서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 룸서비스 종류는, <모둠회 / 물회 / 피자>로 크게 세가지 있습니다. 저는, 모둠회와 물회를 고민하다가 물회로 결정하였습니다.
물회의 경우, 2인 분 30,000원 / 3인분 45,000원으로서,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그러나 아래 사진에서처럼,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돈이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참고로, 룸서비스 영업 시간은 17:00 ~ 22:00(연중 무휴)이며, 21:00가 마지막 주문 시간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가 너무 고파서,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 인근에 있는 교촌치킨에서 치킨도 주문하였습니다. 물회는, 객실 문 앞까지 배달해주며, 그 현장에서 결제하고 음식을 받아오시면 됩니다.
물회가 드디어 도착하였습니다. 사진에서처럼, 물회 양이 상당합니다. 초록색 면도 상당히 꼬들꼬들하고 맛있습니다.
걱정과는 달리, 물회도 상당히 수준급입니다. 룸서비스 물회는 그리 좋지 않을 거라는 편견을 부수어 버립니다. 다 먹을 수 없을 거 같았던 물회는, 어느새 국물만 남게 되었네요.
※ 참고) 물회를 먹으니, 그 다음날 돈가스가 먹고 싶어졌네요. 돈까스하면, 또 제주 연돈 돈까스가 생각납니다. 맛있는 음식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생각나는데요, 제주 연돈 돈까스는, 지금까지 먹었던 돈까스 중에서 제일 맛있었습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그 솔직한 후기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과 같이,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호텔 솔직 후기, 주의할 점 등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렸습니다.
비성수기 기준으로, 아이파크 호텔 가격은 정말 저렴합니다. 뿐만 아니라, 객실 상태 등 역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속초 여행 시 가성비 호텔로 추천드립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