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말을 이용해 1박 2일 여행도 좋지만,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도 좋을 거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음이 평안해지는 '의왕 백운호수' 둘레길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잔잔한 호수를 바라보며 아내랑 이런저런 얘기를 하며 데이트했는데, 정말 좋았네요! 사랑하는 사람과 데이트 하기에 매우 좋은 코스입니다!
<목 차>
|
주소 :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백운호수 제방공영주차장 :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340-1
차량으로 여행지를 방문할 때, 주차장 정보는 필수적으로 사전에 확인해야 하지요! 백운호수를 방문할 때, 주차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백운호수와 접하는 곳에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340-1 번지). 사진에서처럼, 주차공간도 여유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장 이용요금 안내"에서처럼, 1일 최대 5,000원으로서 그리 부담되는 주차요금은 아닙니다. 저희는 비교적 천천히 걸으면서 백운호수 둘레길을 산책하였는데, 약 1시간 반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보통 1시간 초과 3시간 이내로 둘레길을 다 돌아볼 수 있는 점을 생각해보면, 주차요금은 2,000원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 서울 근교 여행 떠나고자 하신 분들이라면, 한국 속 일본 풍경 '니지모리 스튜디오'를 추천합니다. 나는 솔로 촬영지이기도 했는데요, 그 솔직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suddenlycomeback.tistory.com/204
주차를 한 뒤, 백운호수 둘레길로 올라오면, 너무나도 아름다운 백운호수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산과 호수가 어우러져 있는 모습을 보면, 정말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이 날은, 비가 조금 내린 직후라, 하늘이 조금 흐렸네요!
백운호수 생태탐방로입니다. 산책로 길이는 약 3km 정도 되네요! 현 위치에서 "① 진출입로1"에서 "⑥ 진출입로6" 방향으로 가거나, "② 진출입로2" 방향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① 진출입로1"에서 "⑥ 진출입로6" 방향으로 산책하였습니다.
사람들이 비교적 많았으나, 다들 조용히 산책하였기에 그리 불편한 부분은 없었습니다. 다리도 데크로 예쁘게 잘 만들어져 있네요. 초록빛과 푸른빛 물결이 정말 마음을 싱그럽게 만듭니다!
둘레길을 걷다 보면, 농촌길도 나옵니다. 가족단위로 백운호수를 많이 방문하는 거 같은데, 아버지와 아들이 사진을 같이 놀고 있는 모습도 보이네요!
"⑤ 진출입로5" 포인트로 가는 길에는, 오리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저희도 타볼까 생각도 했지만, 아시는 것처럼, 은근히 오리배가 힘들어서 그냥 조용히 산책만 하기로 했습니다! 산책하다 보면, 농사를 짓는 모습도 보이고, 논에 아기 오리들이 노는 모습도 보입니다!
※ 백운호수의 아름다운 물결을 보니, 양평 두물머리 풍경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아름다운 두물머리 풍경 리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suddenlycomeback.tistory.com/184
"③ 진출입로3" 포인트에서 "② 진출입로2" 방향으로 오는 길에는, 백운호수를 뷰로 삼은 카페들이 많이 보입니다. 아기자기하게 카페를 꾸며 놓았네요!
백운호수는, 서울에서 그리 멀지도 않아 가볍게 갔다 오실 수 있을 겁니다.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가족단위의 산책 코스로도 좋으니, 한번쯤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백운호수 근처 맛집, 인덕원 비빔국수 안양 본점 솔직 후기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꼭 확인해 주세요!
https://suddenlycomeback.tistory.com/188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