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캉스] 하나 빼고 완벽했던 스위스 그랜드 호텔 솔직 후기!(구 그랜드 힐튼 호텔, feat. 호텔 산책로, 수영장 꿀팁 등)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캉스] 하나 빼고 완벽했던 스위스 그랜드 호텔 솔직 후기!(구 그랜드 힐튼 호텔, feat. 호텔 산책로, 수영장 꿀팁 등)

여행/호텔 리뷰

by 새옹지마@@ 2021. 6. 29. 23:49

본문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나 빼고 완벽했던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 대한 매우 솔직한 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예전 이름은, '그랜드 힐튼 호텔'이었습니다). 이하에서는, ① 스위스 그랜드 호텔의 내부 시설, ② 객실 상태, 1박 숙박료 및 아쉬운 점, ③ 호텔 산책로, ④ 수영장 운영시간 및 꿀팁 등에 대해 차례대로 살펴보겠습니다.

 

표제-스위스-그랜드-호텔-호캉스-후기
표제-스위스-그랜드-호텔-호캉스-후기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353
전화 : 02-3216-5656
체크인 : 15:00 / 체크아웃 : 12:00

 

1. 5성급 호텔다운 고급스러운 내부시설

 

서울 홍은동에 위치한 '스위스 그랜드 호텔'은 도심에서 벗어나 한적한 곳에서 호캉스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딱 적합합니다. 호텔 외관은 다소 낡은 듯한 느낌인데, 내부로 들어가면 5성급 호텔답게 고급스럽고 깔끔합니다.

 

 

스위스-그랜드-호텔-외부모습스위스그랜드호텔-내부스위스그랜드호텔-계단
스위스-그랜드호텔-외부-내부모습

 

호텔 내부에 외국인들이 많이 보입니다. 저희가 체크인할 무렵에는 외국 승무원 등이 체크인하고 있었습니다. 

 

호텔-체크인-하고있는-외국인들
호텔-체크인-하고있는-외국인들

 

로비 뒤편 쪽으로 가면, 카페와 손님들이 앉을 수 있는 의자와 식탁이 있는데, 그 공간이 매우 예쁘고 아름답게 꾸며져 있습니다.

 

스위스-그랜드-호텔-깔끔한-내부모습내부-꽃-계단
스위스-그랜드-호텔-카페-식당모습
스위스-그랜드-호텔-카페-식당-내부모습

 

그리고 로비 옆 쪽에는 CU 편의점이 있어, 라면, 과자, 음료수 등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호텔-내부-편의점-CU
호텔-내부-편의점-CU

 

 

2. 비교적 저렴한 숙박료, 생각 이상으로 좋았던 객실 상태, 그러나 아쉬웠던 한 가지



저희는 디럭스 트윈룸을 1박에 158,083원으로 호텔 예약했습니다(주말/아고다 기준). 그런데 체크인 할 때,
호텔 측에서 슈페리어 트윈룸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주었습니다. 확실히, 디럭스 트윈룸보다 슈페리어 트윈룸이 더 넓고 좋았습니다.디럭스 트윈룸에는 소파가 있기에는 공간이 비좁았지만, 슈페리어 트윈룸에는 소파와 혼자 앉을 수 있는 의자까지 있을 정도로 객실이 넓었습니다. 비교적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호텔 예약을 하였고, 뜻하지 않게 룸도 업그레이드 되니 기분이 좋았네요.

 

 

출입문쪽에서-촬영한-슈페리어-트윈룸
출입문쪽에서-촬영한-슈페리어-트윈룸
창가쪽에서-촬영한-슈페리어-트윈룸
창가쪽에서-촬영한-슈페리어-트윈룸

 

커튼 뒤로 펼쳐진 mountain view도 좋았습니다. 푸른 나무들이 눈을 정화시켜 주는 것 같았네요!

 

호텔-슈페리어-룸-마운틴뷰
호텔-슈페리어-룸-마운틴뷰

 

객실 내에 기본적으로 딱 필요한 물품만 준비되어 있네요. 물 두 병은 무료입니다. 그리고 치약, 칫솔, 샴푸, 린스, 바디샴푸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화장실 및 샤워실 상태도 깔끔하고 양호했습니다.

 

 

객실내-냉장고-가운-등객실내-화장실-toilet
객실내-냉장고-화장실-등-상태

 

여러모로 대부분 마음에 들었지만, 한 가지 아쉬운 게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유료 (객실) 와이파이입니다.저는 호텔이나 리조트에 묵으면서, 와이파이를 유료로 이용했던 적은 한번 도 없었는데,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는 와이파이를 이용하려면 '시간당 얼마 또는 24시간 얼마' 이런 식으로 비용을 지불해야 되었습니다. 저랑 아내 모두 황당했지요. 그래서 그냥 객실 유료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참고로, 로비에서는 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비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해 맥도날드에서 햄버거를 주문하고, 오랜만에 TV를 보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객실에서-식사-햄버거객실-텔레비전-휴식
객실에서-햄버거-식사-휴식

 

 

3.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코스

 

 

스위스 그랜드 호텔 뒤편에는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코스가 있습니다. 도보로 15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 산책로이니, 부담 없이 즐기시면 될 거 같습니다.

 

 

스위스-그랜드-호텔-산책로
스위스-그랜드-호텔-산책로

 

산책로 중간중간에 의자가 있는데, 거기서 외국인들이 앉아 얘기를 하거나 책을 보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시간을 여유있게 보내는 것이 진정한 호캉스이지요.

 

스위스-그랜드-호텔-산책로-숲길
스위스-그랜드-호텔-산책로-숲길
스위스-그랜드-호텔-산책로-언덕이-있는-숲길
스위스-그랜드-호텔-산책로-언덕이-있는-숲길



4. 호캉스 하이라이트, 수영장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는 야외에서 보이는 실내 수영장이 있습니다. 수영장은 06:30 ~ 21:00까지 운영하고,
last 입장은 20:00입니다.

 

스위스-그랜드-호텔-수영장
스위스-그랜드-호텔-수영장

 

수모가 없으면 입장이 불가하니,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한 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체크인 15:00부터 저녁시간인 19:00까지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가족단위로 방문하신 분들이 많아 수영장은 아이들로 가득 차 있지요. 저희도 17:00경에 수영장에 방문했다가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산책하고 저녁 먹은 뒤 19:30경에 수영장에 들어갔습니다. 저녁시간 이후(19:00경 이후)에는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수영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기타 정보

 

많은 분들이 조식에 대해 궁금해하실 거 같습니다. 저희도 '조식이 포함된 상품으로 예약할까' 라는 생각을 했지만, 조식 종류가 다양하지 못하고 가격 대비 퀄이 좋지 않다는 평이 많아서 조식은 제외된 상품으로 예약하였습니다. 조식 관련 평들을 종합해 볼 때, 개인적으로는, 굳이 조식을 선택할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



6. 총 평

 

이상과 같이, 와이파이가 유료라는 점을 제외하고는, 완벽했던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들려드렸습니다. 나름 가성비 좋은 호캉스라고 생각합니다. 멀리 가지 않고 편안하게 서울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으시다면,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의 호캉스를 추천드립니다. 기타 호캉스와 관련하여, 가성비 호캉스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꼭 확인해 주세요!

 

https://suddenlycomeback.tistory.com/154

 

서울 가성비 호캉스,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 강추!(feat. 수영장, 할로윈 데이 풍경)

서울 도심 속에 유럽 감성이 느껴지는 이국적인 호텔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메이필드 호텔입니다! 서울을 벗어나 멀리 여행 가기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집에만 있기

suddenlycomeback.tistory.com

 

그리고 서울 북촌 여행을 계획하신 분이라면, 보눔 1957 한옥 호텔 포스팅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suddenlycomeback.tistory.com/168

 

서울 북촌 한옥 숙박, 포근하게 잘 잤던 <보눔 1957 한옥 앤 부티크> 호텔 정원뷰 후기(주차장은 아

이번에 저희 부부는, 이색적인 호텔을 가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서울 북촌 한옥 숙박, 입니다! 보눔 1957 한옥 호텔은, 볼거리가 많은 북촌에 위치하고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운이 좋게도

suddenlycomeback.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