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치좋은 카페, 나만 알고 싶은 "더한강 카페"에 대한 내돈내산 솔직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저랑 아내는 도심 속 경치좋은 카페를 찾아다니는데, 이번에는 "더한강 카페"로 특별한 데이트를 떠났습니다. 한강뷰 맛집으로도 유명한 더한강 카페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 차>
|
더한강 카페 주차장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더한강 카페 뒤편 주차 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맵 네비게이션 기준으로 "용양봉저정공원"으로 찍고 오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비교적 작은 주차장이 있는데, 대부분 만차입니다. 이중주차는 일상입니다. 저두 처음에 방문했을 때 거의 만차 상황이라 상당히 당황했었네요.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대중교통을 추천드리는 이유가 또 있습니다. 차량으로 더한강 카페 주차장으로 진입하는 길 난이도가 꽤 높습니다.
샛길로 빠지는 길을 찾는 것도 어렵고, 차량 한 대 정도 겨우 지나갈 수 있는 좁은 골목길을 지나가야 하고, 경사도 상당합니다. 어두운 밤길이라면, 정말 아찔합니다. 저두 식겁했네요. 더한강 카페 주차 팁, 아이러니하게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자'입니다!
주소 : 서울 동작구 노량진로32길 29-6
영업시간 : 매일 09:00 ~ 22:00
전화 : 070 - 7795 - 4144
※ 더한강 카페 데이트 후, 좀 더 특별한 공간에서 데이트하고 싶다면, 더한강 카페 인근에 위치한 노들섬 데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이곳에서 맛있는 식사와 또 다른 한강 뷰 정취를 맛볼 수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suddenlycomeback.tistory.com/156
용양봉저정공원과 더한강 카페, 그리고 한강을 품은 서울 풍경이 눈 앞에 펼쳐집니다. 이곳에 서울 경치좋은 카페가 있다는 사실이 인스타를 통해 이미 퍼진듯합니다. 커플들이 상당히 많이 보이기 때문이죠.
더한강 카페의 야경은 더 아름답습니다. 어두워진 밤, 서울 도심 불빛이 환하게 밝혀주고 있고, 인스타그램 인생샷을 남기기 위해 포토존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는 커플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아내를 설득하여, 저희 부부도 서울 야경 뷰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 서울 야경이 아름다운 더한강 카페 이외에도, 또 다른 서울 야경 명소가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입니다. 이곳 역시 주차하기 쉽지 않은데, 주차 팁 등에 대해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하였으니,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suddenlycomeback.tistory.com/46
더한강 카페 커피 가격이 비쌀 것이라는 편견이 있었는데, 의외로 커피 가격이 그리 높지 않아서 놀랐습니다.
더한강 카페 아이스 아메리카노 가격은 4,000원으로, 서울 한강 뷰 값을 생각하면, 비교적 저렴하다고 생각됩니다. 저희는 아이스티와 순 우유 케이크를 주문했습니다.
더한강 카페 1층 모습입니다. 1, 2층으로 이루어져있는데, 개인적으로는 1층이 좋았습니다. 테라스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서울 시티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경험이 특별하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입니다.
더한강 카페 테라스 뷰가 인상적이었던 점은, <재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은 노량진 본동의 고즈넉한 모습>과 <높게 솟아 있는 아파트, 63빌딩 등 고층 건물>의 모습이 대비되었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보면, 한 프레임에 담기 어려운 모순(?)적인 공간들인데, 이곳에서만큼은 서로 비교적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어둠이 짙어지면, 두 공간은 다른 방향으로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멀리 보이는 고층 건물들은 낮보다 더 환하게 빛을 내며 자신을 드러내고, 멀리 보이는 한강 역시 노란 불빛으로 자신을 밝힙니다.
이에 반해, 노량진 본동의 공간은 하나 둘 씩 밝힌 불을 끄며, (고층 빌딩의 공간보다) 이른 휴식으로 들어가는 듯합니다. 지금 이 순간만큼은, 밝은 빛보다 휴식을 위한 어둠을 더 좋아하는 듯합니다. 더한강 카페에서 바라보는 서울 야경 한강 뷰는, 이렇게 서로 다른 공간의 모습을 빛으로 보여줍니다.
더한강 카페 2층에서 바라보는 서울 한강뷰 또는 서울 야경의 모습은 어떤지 궁금했습니다. 2층은 1층과 다른 분위기입니다. 1층은, 연인들의 인스타 인생샷을 찍는데 집중하였다면, 2층은 서울 야경에는 다소 관심이 없는 듯한 인상을 풍기네요.
저는 다시 1층에서 다시 한 번 더 서울 한강 야경을 눈에 담아보았습니다. '서울, 그 속에서의 삶은 치열하고 힘들지만, 야경은 아름답네'라고 혼자 생각하며, 더한강 카페의 특별한 데이트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어두운 밤, 좁고 가파른 골목길을 운전하는 아찔함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 근교 조용한 자연 카페를 찾고 있다면, <김포 카페나울 카페>를 추천합니다. 내돈내산 솔직 후기 포스팅을 아래 첨부하였으니,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suddenlycomeback.tistory.com/201
이상과 같이, 서울 경치좋은 카페, 나만 알고 싶은 "더한강 카페"에 대한 내돈내산 솔직후기를 들려드렸습니다. 무엇보다도, 더한강 카페에서는, 아름다운 서울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아주 큰 장점이 있으니, 한번쯤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말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경기도 경치좋은 카페, <그린웨일>인데요, 이에 대한 내돈내산 솔직 후기 포스팅을 아래에 첨부하였으니,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suddenlycomeback.tistory.com/218
댓글 영역